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금융권 취업 시 동아리, 학회 활동 중요한가요?
서포터즈 활동 이력은 있지만 동아리나 학회가 없어서 걱정입니다. 현재 4학년이라 더 챙기기가 어려운 상황인데 없는 상태로 졸업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챙겨주는 게 좋을까요?
2026.03.09
답변 2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금융권 취업에서 동아리나 학회 활동이 필수는 아닙니다. 실제 채용에서는 금융 이해도, 인턴 경험, 자격증, 직무 관련 경험을 더 중요하게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4학년이라면 새로 동아리나 학회를 시작하는 것보다 금융 관련 인턴이나 투자 분석 경험, 금융 자격증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서포터즈 활동이 있다면 그 경험을 통해 기획이나 분석 역량을 어떻게 활용했는지 정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핵심은 금융 직무와 연결되는 경험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졸업을 빨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졸업을 할때 취업을 위한 스펙이 준비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휴학, 졸업유예 어떤 것이라도 상관이 없으며 그 기간동안 스펙을 올릴 수만 있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부분들이 취업시에 마이너스 요인이 되는 것도 아니라서 괜찮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25살 여자 교환학생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중인 24살 여자 입니다. 현역으로 들어와 3학년까지 마친 후 휴학을 해서 다양한 아르바이트 및 인턴 경험을 했습니다. 이후 해외쪽 취업을 생각했고 졸업 전 마지막으로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하고 싶어 앞으로 휴학을 한 후 막학기 교환학생을 다녀오려고 합니다. 졸업하면 26(만 25)이 될 것 같은데 다녀와도 괜찮을까요?
Q. ASML CSE 1차 면접 관련 질문드립니다....
혹시 영어 질문이 직무관련으로 많이 들어오는지 아니면 일상 질문으로 들어오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직무 역량 평가 퀴즈 같은 경우에 FAE와 CSE가 다른지 또 다르다면 어떤 양상으로 나오는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Q. 의류 브랜드 취업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포츠 의류 브랜드에 취업하는 것 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의류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지만, 지금으로선 생산/유통이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담당하고 직접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직종을 찾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포츠 브랜드와 일반 의류(여성복, 스트릿 등) 브랜드의 전반적인 의류생산/유통 과정 크게 다른가요? 2. 의류 브랜드에서 실무를 담당하기 위해 필수로 필요한 능력(ex. 3C CLO, Excel, 각종 AI, 일러스트, 포토샵 등)에는 뭐가 있을까요? 3. 아르바이트로 의류 매장(나이키, 유니클로, 타 SPA 브랜드)에서 일해본 경험이 경력에 크게 작용할까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